top of page

벤처블릭, 헬스케어 컴퍼니 빌더 '바이오디자이너스'와 MOU 체결




벤처블릭(대표 이희열)은 컴퍼니 빌더 바이오디자이너스(공동대표 이동호·오성수)와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희열 벤처블릭 대표와 이동호 바이오디자이너스 공동 대표, 김명화 바이오디자이너스 부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투자 협력 △해외 헬스케어 스타트업 투자 협력 △헬스케어 시장에 대한 글로벌 인사이트 교류다.


이번 협약은 헬스케어 전문 벤처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이희열 벤처블릭 대표는 "투자 혹한기일수록 옥석을 빠르게 가려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헬스케어 컴퍼니 빌더로서 전문성을 보유한 바이오디자이너스와 협업을 통해 국내외 유망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호 바이오디자이너스 공동 대표는 "투자 전문성은 물론 의학 전문성이 요구되는 헬스케어 시장에서 전문의료인 중심으로 스타트업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벤처블릭의 방식에 공감한다"며 "벤처블릭이 글로벌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만큼 특히 해외 투자처 발굴 및 투자 유치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벤처블릭은 대규모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크인 'VB Advisory Network'를 기반으로 전 세계 메드테크(MedTech) 스타트업의 발굴·육성·투자 지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헬스케어 슈퍼 인큐베이터로 한국, 싱가포르, 독일, 인도 등에 법인을 두고 있다.


바이오디자이너스는 바이오 벤처 창업을 돕는 컴퍼니 빌더로, '디자이너 및 공동 창업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바이오 벤처의 기술 인큐베이팅부터 인력 선정, 사업 방향 선정, 산업화 등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출처 : 히트뉴스(http://www.hitnews.co.kr)

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